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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국내 게임사 최초 연매출 4조원 돌파

넥슨 신작 라인업.




넥슨이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연 매출 4조 원을 돌파했다. 중국 시장에서 흥행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고 '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FC’ 등 3대 지식재산권(IP) 프랜차이즈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넥슨은 2024년 연간 매출이 4조 91억 원(4462억 엔·100엔당 898.5원 기준)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1조 1157억 원(1242억 엔)으로 전년 대비 8% 감소했다. 순이익은 1조 2116억 원(1348억 엔)으로 같은 기간 91% 늘었다.

넥슨은 지난해 5월 중국 지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7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의 인기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던전앤파이터 IP의 매출은 전년 대비 53% 급증했다. 메이플스토리 IP의 매출은 직전연도보다24% 성장했다. 축구 게임 ‘FC’ 프랜차이즈는 지난해 역대 두번째로 높은 연간 매출을 달성했지만 역기저 효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다만 4분기 매출 7294억 원(797억 엔·100엔당 914.9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던전앤파이터(PC), 메이플스토리, 더 파이널스 등의 매출이 줄었다. 158억 원(17억 엔) 규모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넥슨은 4분기에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초체력 배양에 집중하며 전략적 숨고르기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성장을 위해 인기 IP 확장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다음 달 28일 하드코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트리플A급 게임으로 꼽힌다. '카잔' 출시 전날인 3월 27일에는 또 다른 넥슨의 대표작 '마비노기'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마비노기 모바일'도 출시를 예고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도 개발하고 있다.

넥슨은 3대 IP 프랜차이즈를 더욱 활성화한다. 아울러 공상과학(SF) 서바이벌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 한국을 무대로 한 좀비 서바이벌 탈출 게임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도 성황리에 제작 중이다.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계승한 '던전앤파이터: 아라드'와 '프로젝트 오버킬' 등 신작도 개발 중이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이 보유한 던전앤파이터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강력한 IP들의 사업성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연구와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의 IP 프랜차이즈와 신규 IP로 선보일 새로운 게임들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지난해 발표한 자사주 매입 정책의 잔여분 500억 엔의 집행 기한을 2027년에서 2026년으로 앞당기고, 같은 기간 500억 엔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로 매입해 총 1000억 엔 규모의 자사주를 1년 이내에 매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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