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X는 30일 김완종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신임 사장으로 승진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SK AX에서 회사와 그룹 전반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AI) 혁신을 주도했다. 2020년부터 SK C&C 클라우드 부문을 이끌며 SK그룹과 주요 산업 전반의 인프라를 클라우드 중심 구조로 재편하고 AI가 실제로 작동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2023년부터 SK AX CCO로서 AI·클라우드·데이터를 통합한 인공지능 전환(AX) 플랫폼을 산업 현장에 적용해 가시적 사업 성과를 창출하며 그룹과 고객사의 AX 확산을 주도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 제조·통신·금융 등 핵심 산업에서 SK AX의 고부가가치 사업 모델 확대와 고객 성과 창출을 책임지게 된다. 이번 사장 선임을 통해 SK AX는 그동안 축적한 AI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국내 주요 산업의 사업 구조와 수익 모델을 AX 중심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완종 사장은 “SK AX는 AI 플랫폼과 산업별 실행 모델을 결합한 AX 혁신 체계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성과를 바탕으로 AX 확산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eo@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