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해외·직구 결제에 꼭 필요한 혜택을 담은 ‘삼성 아이디 글로벌(iD GLOBAL) 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아이디 글로벌 카드는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해외 사용 금액 할인, 공항 라운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수수료의 경우 결제 금액에 부과되는 브랜드사 수수료 1%와 해외 이용 수수료 0.2% 전액을 전월 이용 실적과 한도 없이 면제해 준다. 또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해외 온·오프라인으로 결제한 금액의 2%를 최대 30만 원까지 할인해준다.
전월 50만 원 이상 이용할 경우 삼성페이로 해외 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5%를 월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국내외 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혜택을 월 1회씩 연 2회 받을 수 있다.
국내 결제는 여행(항공·여행·면세점), 쇼핑(온라인쇼핑몰·리셀쇼핑·백화점·홈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일상 영역(편의점·커피전문점·주유)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제공한다. 일상 필수 영역 이외의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 실적 및 할인 한도 없이 0.5% 할인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앱스토어·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유튜브프리미엄 결제 금액과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비용의 50%를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할인해 준다. 연회비는 2만 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