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입점 셀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늘리고 있다. 신규 셀러를 확보하고, 우수한 셀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SSG닷컴은 역량이 뛰어난 셀러에게 지원을 확대하고 함께 단독 상품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동반성장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27일 셀러 1000여명을 초청해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총 5개의 세션을 구성했으며, 각 세션별 쓱닷컴 담당자가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고 셀러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50여명의 셀러는 쓱닷컴 본사 현장에서, 1000여명의 셀러는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참석해 아이디어를 나눴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이사가 등장해 행사 시작을 알렸다. 셀러와 인사를 나누고 회사 소개, 성장 스토리, 사업 영역 등을 소개했다. 프리미엄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도를 제공하는 플랫폼 경쟁력과 신세계(004170)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 패션 플랫폼 ‘W컨셉’, 마켓 플레이스 ‘지마켓’과 연계한 플랫폼 확장성을 강조했다.
이어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해 제공하는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입점 후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셀러성장팀에서 안내했다. 지난 3월 도입한 신규셀러 성장 프로그램 ‘셀러성장업’에서 제공하는 광고비 혜택 및 매출 달성 축하금을 소개하고, 입점 후 셀러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데이터전략팀에서는 SSG닷컴 입점 셀러가 판매 데이터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셀러리포트’ 활용법을 공유했다. SSG닷컴 입점 셀러는 ‘셀러리포트’를 통해 매출 추이, 회원 분석, 검색어 분석, 컨텐츠 분석 등 판매 데이터를 직접 조회해 운영에 활용할 수 있다.
우수 협력 사례도 소개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차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과 ‘드랍’ 판매 방식을 활용해 2030 고객 호응을 이끌어 냈고, 음향기기 카테고리에서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 방송 진행과 단독 상품을 선런칭해 인지도를 높이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사례를 공유했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장은 “’쓱커밍데이’를 시작으로 셀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청취하고 협력 사례를 늘려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겠다”라며 “신규 입점을 원하는 셀러는 ‘쓱파트너스’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우수 셀러 육성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