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총 24종, 28만개의 건강 세트를 준비해 이들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건강을 선물합시다'라는 콘셉트로 2~5만원대의 중저가 건강선물세트는 물론 프리미엄 세트까지 추가했다.
CJ제일제당은 인삼, 홍삼, 더덕, 마로 구성된 '한뿌리' 브랜드와, 엑기스 추출제품인 '홍삼 식스플러스' 시리즈를 올 설 주력 건강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지난해 추석과는 달리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린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 진액'을 할인매장에서 판매하며 프리미엄급의 제품까지 추가했다.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 진액'은 지난해 추석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2,000개 한정 판매를 실시해 일주일만에 완판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2004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홍삼 한뿌리'는 일반 음료 형태와 진액 형태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음료형태 10개들이 제품은 실용적인 크기의 박스 포장재로, 12개들이 제품은 하드케이스 포장재로 고품격 선물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세트 가격을 각각 4만원, 5만원대로 책정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한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로 적극 추천한다. 한뿌리 더덕과 한뿌리 마 역시 2~3만원대의 중저가 세트를 준비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 진액'은 인삼을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홍삼의 특이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을 증대시킨 흑삼을 사용한 제품이다. 흑삼은 홍삼의 최고급 등급으로 홍삼 대비 진세노사이드 Rg3와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함량이 증대되어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삼 외에 아무것도 포함하지 않고 흑삼 100% 추출액을 사용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국내산 인삼만을 직접 수매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도 준비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쏘팔메토', 여성 배뇨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요로소', 항산화, 결합조직 형성, 철분 흡수에 좋은 '닥터뉴트리 비타민C', 총 8가지의 비타민 B군 전체가 들어있는 '닥터뉴트리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가 골고루 들어있는 '닥터뉴트리 칼맥디' 등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