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수는 태백산 정상의 제천의식 장소인 천제단의 이름에 한자어를 조합해 ‘천하제일의 팀 만들기’란 뜻을 담고 있으며 오는 5월 18일부터 2박 3일간 중소기업의 임원과 팀장, 중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태백의 자연환경 속에서 목표관리 역량을 강화해 기업의 성과향상에 기여하는 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후평가와 관리방법 습득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연수과정은 목표설정과 조직진단, 업무할당, 목표관리 운영, 성과지표 관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연수 2일 차에는 백두대간 명산 중 하나인 금대봉의 야생화단지를 탐방하면서 야생화의 생존전략을 통해 성과창출에 대한 고찰을 해보는 일정도 포함돼 있다.
한편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중소기업의 초급 및 중간 관리자의 리더십과 팔로우십 향상을 위해 ‘잘 나가는 팀의 리더십과 팔로우십’, ‘초급관리자 리더십’ 연수과정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방 소기업의 경우 50% 연수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고용보험에 의해 연수비용의 30% 환급도 가능하다.
자세한 연수일정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 홈페이지(http://global.sb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033-550-5004)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