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담는 종목 선별적으로 매매해야
[단독] 국내 증시 9월 상승 지속.. 10월 코스피 2,400선, 코스닥 870선 유력 (클릭)
미국이 이번에 추가적으로 한 차례 금리를 인상했다. 미 연준에 따르면 금리인상은 추가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금리인상에 따라 아르헨티나,터키 등이 주도하는 신흥국 금융 불안 양상은 계속되고 있지만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파급력은 제한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이탈리아의 정치, 부채 문제가 확산하며 유럽시장 전반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징주] 신흥국리스크 견뎌 낼 "이 종목" 옥석가리기 필요 (클릭)
이에 반해 한국은 신흥국 중에서 대외건정성이 가장 두드러지다는 평가를 받으며 원화 가치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에 대해서는 특별한 진전이 없는 상황이다. 미국이 선거를 앞두고 미, 중 정상간 신경전이 지속되고 있지만 10월 안에 협상안이 나오며 코스피, 코스닥이 추가적으로 상승세에 진입할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속보] 하반기장에 빛날 TOP 5 "저평가+고배당 매력" (클릭)
반등장세에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이 종목"은 외국인과 기관의 러브콜을 받으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 추가 상승여력이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알파투자클럽 박 연구원은 "하반기에 주목해야 할 종목은 코스피에서 저평가 중/소형주, 코스닥에서 선별적인 제약/바이오주를 매수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긴급] 제약/바이오株 다시 빛난다! "코스닥을 견인할 이 종목"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