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 인상은 얼굴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눈이나 코 그리고 입과 같은 이목구비가 뚜렷하다고 하더라도 각진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강한 인상을 준다.
최근 각진 얼굴형을 V라인 얼굴형으로 바꿔주는 사각턱보톡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각턱보톡스는 턱 뼈가 발달해서가 아니라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저작근육이 발달하면서 사각턱이 된 경우 이를 보톡스 주사요법으로 개선해 주는 시술법이다.
보톡스는 수술이 아니기 대문에 시술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이 이용할 수가 있다.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 보톡스
보톡스의 정식명칭은 ‘보툴리늄톡신(BOTULINUM TOXIN)’으로 18세기의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세균의 독소이다. 1990년대에 이르러 성형외과 의사들이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대중화됐다.
사각턱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의 신경독소 성분을 이용해서 근육을 마비시키면 근육의 부피가 점차 줄어들어서 발달됐던 사각턱이 갸름해지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보톡스에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고 대중화된 보톡스는 미국산 보톡스 앨러간이다. 이 보톡스는 시술의 효과가 좋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 다른 보톡스는 독일산인 제오민이 있다. 제오민은 보톡스를 맞으면서 혹시 모를 내성을 걱정을 하시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국산 보톡스인 메디톡신은 가격이 저렴하고 한국인에게 맞게 개발되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술이 아니어도 수술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
부산 보톡스 센텀쁘띠클리닉의 이혜경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 후 2-3주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시술효과는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효과를 크게 얻고 싶다면 3-4주 전에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이라며 “비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찾아갈 것이 아니라, 보톡스의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서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보톡스는 비용 부담이나 수술 후 고통, 그리고 별도의 회복시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시술은 5분에서 10분 정도면 끝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유리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