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3명이 출연한 대구관광 유튜브 콘텐츠가 업로드 5일 만에 조회수 9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다.
12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 따르면 대구관광 콘텐츠 확산을 위해 스포츠·미식·여행 시리즈 등을 담은 대구관광 유튜브를 기획했다.
대구관광 유튜브 콘텐츠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들의 푸른 피 대구여행’이 단연 화제다.
이 영상에는 삼성라이온즈의 인기 치어리더인 박소영, 박혜인, 오서율씨가 출연, 아름다운 계명대학교 캠퍼스, 강정보 디아크 전동 바이크 등을 체험하는 내용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게시 5일 만에 조회수 9만 회를 돌파해 곧 10만을 앞두고 있다.
‘치어리더들 고정 출연 희망합니다’, ‘빨리 대구관광 2탄 보여주세요’ 등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 대구여행 2편 ‘라팍직관 꿀팁공개’은 13일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에는 이밖에도 미식 시리즈인 대구막창, 대구빙수, 대구국밥부터 대만 관광객을 겨냥한 대만여행 유명 유튜버 ‘김융’의 대구여행, MZ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가요이’ 군위여행 등의 영상이 업로드 돼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SNS 콘텐츠를 통해 대구관광의 매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