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영근, 이하 서울센터)는 최근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참여기업 4개사와 초기창업기업들에게 많은 사랑 받고 있는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설명 및 참여 기업 소개를 위한 영상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3년 이내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화 자금 지원, 특화프로그램 제공, 초기 자금 투자 연계, 네트워킹 기회 확대 등의 단계적 창업 지원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창업기업의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센터의 인터뷰에는 작년 4월 서울센터에 취임한 자본시장 내 여러 증권사와 반도체 산업 최전선에서 30년 이상을 활동해 온 금융?산업 전문가인 이영근 대표가 직접 서울센터와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기업 중 ▲ 이미지 AX 솔루션을 전개하는 기업, 루카스메타 한예원 대표, ▲ AI기반 디지털스피드브리딩 플랫폼 기업, 파미레세 강병철 대표, ▲ 고성능 생분해성 베리어 코팅제 아라메소재 정창윤 대표, ▲ AI를 활용한 상업 촬영 탤런트 섭외 플랫폼 스포트라이트글로벌 최한나 대표가 영상 인터뷰에 참여하여 각 기업과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서울센터 이영근 대표는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우리나라만큼 정부에서 창업을 지원해 주는 곳이 없는 만큼 기회와 환경을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라며 “비전, 가치와 함께 독창성이 있는 전 분야 다양한 창업기업들을 초기창업패키지에 많이 지원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각 인터뷰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창업 기업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