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기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이 대학 정보화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유컴패니온은 최근 한양대학교 입시설명회 QR 출입 및 카카오 알림톡 개발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범위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API 개발 △현장 등록용 페이지 개발·관리 페이지 연동 △만족도 조사 페이지 개발·관리 페이지 연동 등을 위한 반응형 웹 개발 △QR코드 생성, 발송, 관리·출입 통제 솔루션 개발이다.
유컴패니온은 대학 고유의 정체성을 고려해 대학 이미지 구축과 홍보효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을 진행했다. 또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 환경) 설계와 반응형 웹을 통한 접근성은 물론 완벽한 웹 표준 준수를 통한 향후 확장성도 고려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양대학교는 입시설명회 참여 신청에서부터 안내사항 및 QR코드 알림톡 발송, QR코드 스캔 후 간편 입장 처리 등 원스톱 행사진행이 가능하게 됐다. 또 행사 완료 후 만족도 조사 알림톡을 발송하도록 해 피드백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유컴패니온은 이번 한양대학교뿐 아니라 다양한 대학들과 정보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건국대학교·성신여자대학교 입학사이트 연간 유지보수와 메인 리뉴얼, 세종대학교·한경대학교 입학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수주한 바 있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회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보다 편리한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교육 혁신과 교육 품질 고도화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육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