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연말과 2026년 1월을 아틀라스만을 위한 특별한 시간으로 장식하기 위해 글램핑 이벤트를 개최했다.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으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아틀라스 소유주 및 아틀라스에 관심 있는 예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로 아틀라스의 시승을 통한 차량의 퍼포먼스 및 우수한 활용성의 경험, 그리고 ‘아틀라스와 가족과 함께 하는 경험’을 제공해 차량의 매력을 알리는 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이미 아틀라스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들과 아틀라스 구매를 검토 중인 ‘예비 고객’들이 함께 경험을 공유하고, 차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 또한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예비 고객 모두가 각자가 경험한 아틀라스의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따듯한 공간과 아틀라스의 경험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 현장은 말 그대로 ‘아틀라스’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의 분위기로 가득했다. 동일한 형태를 가진 글램핑장, 그리고 숙소 옆 마다 세워진 아틀라스는 말 그대로 ‘브랜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 공간의 이미지를 선사했다.
이와 함께 글램핑 현장 곳곳에는 연말의 분위기를 가득 채우는 요소들도 자리했다. 실제 크리스마스를 앞둔 트리는 물론이고 각종 오브제들이 공간을 더욱 따듯하고 특별하게 채웠다. 고객들과 함께 현장을 찾은 어린 자녀들은 현장을 다니며 여러 즐거움을 만끽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측에서는 크고 작은 체험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고, 글램핑 장에는 여러 고양이들이 다니며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독특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참고로 현장을 찾은 아틀라스는 고객들이 소유하고 있는 아틀라스는 물론, 예비 고객들에게 ‘아틀라스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측에서 준비한 시승 차량이었다. 몇몇의 예비 고객들은 현장에 도착한 후 곧바로 아틀라스를 더욱 면밀히 살펴보며 ‘관심’을 한가득 드러낸 모습이었다.
실제 예비 고객 중에는 현재 티구안, 또는 아테온을 운영하던 중 자녀의 탄생, 성장 등으로 새로운 차량을 고민하는 사례가 있었고, 아틀라스 특유의 체격과 3열 시트 구조,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공간 할용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현장을 찾은 고객들은 현장의 담당자들과 함께 아틀라스를 시승할 수 있는 시간을 누릴 수 있었다. 평소 도심에서 진행되었던 시승 경험보다 훨씬 긴 시간, 그리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시승이 가능한 만큼 ‘차량에 대한 경험’이 더욱 풍족한 모습이었다.
실제 시승 주행을 다녀온 한 예비 고객은 “3열 SUV라는 큰 체격의 SUV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타고 있던 폭스바겐 차량과 유사한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었고, 더 다양한 환경에서의 차량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시승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간
저녁 시간에는 아틀라스 토크존(Talk Zone)이 운영됐다. 각자의 공간에서 저녁 식사를 마친 후 폭스바겐코리아가 준비한 레크레이션 및 아틀라스 고객, 예비 고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대화를 나루는 시간이 마련됐다.
MC의 진행에 맞춰 간단히 각자의 소개를 주고 받은 후 아틀라스에 대한 생각을 나누면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이야기를 나누며 다들 ‘차량 판단의 기준’은 물론이고 ‘고민’하는 부분 역시 상당히 유사하다는 점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참가 고객들은 폭스바겐 코리아 측에서 준비한 음식과 음료, 간식 등을 섭취하며 토크존 시간을 충분히 만끽했고, 럭키 드로우 및 게임 등으로 다양한 상품 등을 손에 거머쥐며 ‘즐거운 시간’에 방점을 찍으며 깊은 밤을 향해 갔다.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의 경험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은 바로 ‘경험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차량 구매’ 단계에서는 차량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과 이를 기반으로 한 평가가 중요하다.
국내 3열 대형 SUV 시장에 등장한 아틀라스는 말 그대로 미국 시장을 향한 브랜드의 의지, 그리고 차량을 가리지 않고 구현되는 ‘폭스바겐의 DNA’를 매끄럽게 다듬은 차량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제공할 수 있는 차량이다.
아틀라스 윈터 글램핑은 이러한 매력, 가치를 이미 아틀라스를 구매한 고객들, 그리고 아틀라스 구매를 검토 중인 예비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