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라면부터 디저트·소주까지…이번 주말, 팝업서 먹부림 해볼까

신제품 '삼양1963'에 텀블러도 제공

29CM, 전국 6개 디저트 브랜드 참여

방이점 등 3곳서 '새로' 팝업스토어도

제공=삼양식품




이번 주말에는 라면부터 디저트, 소주 등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전개된다.

삼양식품은 다음달 4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근본 라면의 귀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리미엄 라면 바’ 콘셉트로 운영된다. 삼양식품은 앞서 성수동에서 진행한 '김이 피어오르는 삼양1963 옥외광고 캠페인'에 이어 팝업스토어를 연달아 선보이며 주요 고객층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양1963 팝업스토어는 라면 조리로 인한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예약 후 순차 입장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전 예약 방문객은 팝업스토어 내부에 조성된 시식존에서 삼양1963을 온전한 식사 형태로 경험할 수 있다. 이후 시식평을 작성하면 팝업스토어 굿즈인 '삼양1963 전용 텀블러'를 증정 받는 구성이다. 현장 예약 방문객은 방문 순서에 맞춰 입장하면 조리된 삼양1963이 담긴 전용 텀블러를 제공받는다. 이후 성수동 일대에서 자유롭게 시식한 뒤 팝업스토어를 재방문하면 세척된 전용 텀블러를 수령할 수 있다. 시식을 마친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여 시 삼양1963 제품이 제공된다.

사진 제공=29CM


29CM는 전국의 인기 디저트 브랜드를 한곳에 모은 팝업스토어 ‘29 스위트 하우스(29 SWEET HOUSE)’를 서울 성수동에서 30일까지 개최한다. 29CM가 전국 각지의 로컬 디저트 브랜드를 큐레이션한 디저트 팝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은 ‘맛에 담긴 취향’을 테마로 29CM가 전국에서 주목받는 디저트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평소 거리 제약으로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디저트 마니아들이 각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팝업에는 △귤메달 △봄날엔 △슬지제빵소 △정남미명 △페퍼그라인더 △할머니학화호도과자 등 총 6개의 디저트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지역 고유의 재료와 감성을 담아 만든 대표 메뉴와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29CM는 팝업 방문객을 위해 성수동 일대에서 주목받는 카페 10곳과 디저트 콜키지 서비스도 마련했다. 팝업 입장권이나 구매 영수증을 보유한 29CM 고객이면 누구나 제휴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팝업에서 구매한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팝업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장 티켓은 29CM 앱에서 2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9CM 관계자는 “올해 로컬 기반 디저트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온 결과 29CM에 입점한 푸드 브랜드 수가 11월 중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며 “탄탄한 팬덤을 가진 전국의 로컬 디저트 브랜드를 한데 모은 이번 팝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맛의 취향’을 폭넓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 팝업스토어. 사진 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가챠(랜덤 뽑기)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3곳에서 운영한다.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 14일까지 운영되며 홍대점은 12월 24일까지 운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에게 새로 소주에 대한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코인을 활용한 뽑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마련하고 새로와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MZ 세대를 겨냥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매장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는 변온 라벨 체험, 미니병 꾸미기 등 체험존,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미 꼬리가 나타나는 새로 한정판 제품 ‘아홉 꼬리 에디션’의 변온 라벨을 체험할 수 있으며, 투명 병 디자인을 살린 새로 미니 병에 나만의 라벨을 꾸밀 수 있다.

안주 추천존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음용 성향 질문에 답하면 취향별로 새로와 어울리는 안주와 주변 제휴 매장을 추천해 주는 ‘새로구미 안주 추천존’이 운영된다. 굿즈존에서는 새로구미 소주 디스펜서, 새로구미 인형, 새해 달력 등 총 50여 종의 다양한 새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구미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새로를 다양하게 활용한 체험 공간과 기발한 새로구미 굿즈를 통해 젊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며 “인근 상권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최근 유행하는 가챠 트렌드를 활용해 재미있고 확장된 방식으로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