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의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가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달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02년 제정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안전 경영과 투명 경영 등 각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 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시상한다.
올해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대상을 받게 된 배경엔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있다.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이 매년 사회책임경영활동 및 경영 성과를 담아 발간하는 통합보고서다. 올해 발행한 2024년 통합보고서에는 △인권경영 △환경경영 △준법경영 △소비자중심경영 △사회공헌(CSR)을 기준으로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체계, 관리 지표 및 목표를 설정하고 투자자 관점의 보고 방식을 적용했다.
보고 범위도 확대했다. 기존 바이오 기술 및 제약, 도로 운송 산업에서 비알콜 음료 산업 표준을 새롭게 수록하며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데 주력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를 보고서에 게재하고 정도경영으로 기업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min9@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