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쏟아지는 수많은 유통·식품업계의 신상품 중 서울경제신문 생활산업부 기자들이 직접 매장에서 '내돈내산'한 가장 핫한 신상품을 한자리에서 먹어보거나 이용해보고 후기를 전달드립니다.<편집자주>
■롯데웰푸드 ‘빈츠 프리미어 말차’
롯데웰푸드는 최근 말차 열풍에 힘입어 인기 비스킷 ‘빈츠’의 말차 버전인 ‘빈츠 프리미어 말차’를 상시 제품으로 출시했다. 올해 5월 카페 ‘청수당’과 협업해 한정판 상품으로 선보였을 당시 한 달 만에 약 200만 개가 완판되자 정식 상시 판매 제품으로 전환한 것이다. 당시 ‘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편의점·대형마트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바삭한 초코 비스킷과 100% 제주산 녹차잎의 깊고 진한 말차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달콤한 초콜릿과 쌉싸름한 말차의 밸런스를 맞춘 점이 특징이다. 단맛이 강했던 기존 빈츠와는 차별화된 ‘어른 입맛형 디저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단맛이 덜해 과하게 느껴지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말차의 농후한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다소 진하게 느껴질 수 있다.
패키지 역시 고급 디저트 감성을 강조했다. 진한 녹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가격은 102g(12개입) 기준 3500원.
■꿈꾸는미식가(직관적인 맛을 좋아하지만 음식의 레이어를 찬찬히 음미하려고 (나름) 노력함. 먹을 게 눈 앞에 있으면 아무리 배불러도 입안에 가져감. 밥보단 빵. 고수 좋아 코코넛 좋아!)
오리지날 빈츠의 고급진 맛을 뛰어넘는 훌륭한 과자다. 처음 한입엔 진한 말차 맛이, 끝에선 초코 맛이 난다. 한 입거리 과자라 한 박스를 사면 그 자리에서 금방 다 까먹게 될 것 같다. 한 봉지에 두 개씩 넣어주면 안될지...
맛 ★★★★★
가격 ★★★☆☆
재구매의사 ★★★★☆
■식탐대가(앉은 자리에서 과자 한 봉지 순삭하는 디저트킬러. 단짠을 사랑하는 맵찔이)
색깔이 오묘하게 이쁘고 맛도 진하다. 말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즐길 거 같다. 처음 입에 넣었을 때부터 진한 말차 향이 올라온다. 원래도 빈츠를 좋아하는데 말차 맛도 맛있다. 아메리카노와 찰떡궁합.
맛 ★★★★★
가격 ★★★★☆
재구매의사 ★★★★★
■컨츄리가이(과자는 내 돈 주고 사먹지 않음. 베이커리류도 마찬가지인데 유일하게 돈 주고 사먹는 디저트는 베이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에 베이글 조합이 최상. 과자는 먹어야 한다면 감자칩을 먹겠음)
솔직히 과자 자체를 내 돈 주고 사먹는 일이 1년에 1~2회도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나의 평가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그러나 이 과자는 먹어보니 맛이 있었다는 것. 전에도 이 코너에서 말한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말차신드롬'이 탐탁치 않다. 대중의 흐름에 휩쓸려가는 개인의 취향이란 것은 건강하지 못하다는 주관 때문. 그러나 이 과자는 과거 초콜릿으로 범벅된 내 빈츠에 대한 추억을 깔끔한 말차 맛으로 깨끗이 씻어주는 느낌. 다시 사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1년에 한번 꼴로.
맛 ★★★☆☆
가격 ★★★☆☆
재구매의사 ★★★☆☆
■스몰이터(엽떡 5단계만 주문할 정도로 매운 음식 러버. 빵과 디저트는 초코 맛을 좋아하고, 전체적으로 달면 다 맛있다고 느낀다. 다만 입이 짧아 많이 먹는 편은 아니라서 외국인 친구가 ‘스몰 이터’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달콤쌉싸름한 맛의 조합이 좋다. 첫 입은 씁쓸한 말차 맛이 강한데, 끝맛을 초콜릿이 잡아준다. 출시와 동시에 200만 개가 다 팔려나간 이유를 알 것 같다. 기존 빈츠와 다르게, 비스킷에도 초콜릿을 가미해 차별성을 더했다. 빈츠 본연의 달콤함에 말차 특유의 깊은 맛까지 느껴져 말차 덕후라면 무조건 만족할 맛.
맛 ★★★★☆
가격 ★★★★☆
재구매의사 ★★★★☆
■민초지킴이(매운 것도 단 것도 좋아하지만 ‘너무’ 맵거나 단 건 극혐하는 입맛. 단 거나 느끼한 걸 먹은 뒤에는 매운 걸 반드시 먹어야 한다.)
음 이건 확실히 내 취향은 아니었다. 말차 맛이 강하긴 한데, 맛있는 말차 맛은 아닌 느낌이랄까. 기존 오리지널 빈츠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더 아쉽게 느껴졌다. 요즘 말차를 적용한 제품이 진짜 많은데, 빈츠는 오리지널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나.
맛 ★★☆☆☆
가격 ★★★☆☆
재구매의사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ame@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