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리뷰] 더 합리적이고 세련된 EV - MG S5 EV

MG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 SUV 공개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패키징 갖춰

MG S5 EV




중국의 자동차 브랜드이면서도 ‘본고장’인 영국에 집중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MG’가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차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S5 EV가 그 주인공이며 ‘최신의 전기차’에 요구되는 다양한 기준을 충족하는 전기차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개선된 실내 공간의 연출, 그리고 준수한 주행 성능 및 주행 거리 등의 매력을 더하며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성장’을 기대하게 만든다.

MG의 새로운 전기차, S5 EV는 어떤 차량일까?

MG S5 EV


깔끔하게 다듬어진 EV

MG의 새로운 전기차, S5 EV는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한다. 더불어 그 기반에는 유럽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MG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모듈형확장형플랫폼(MSP)’을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패키징과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S5 EV의 디자인은 민첩한 감성으로 이목을 끌었던 사이버스터의 분리형 헤드라이트 및 그릴 형태 및 디자인 구성을 갖췄다. 여기에 독특한 시그니처 라이팅 유닛이 더해져 더욱 인상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한 곡선의 차체가 세련된 이미지에 힘을 더한다.

MG S5 EV


측면은 세련된 SUV 의 매력을 잘 드러낸다. 정통 SUV의 다부진 이미지보다는 도시적인 실루엣을 바탕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며 깔끔한 차체의 형태와 디테일, 그리고 다채로운 구성의 17인치, 18인치 휠 등을 마련하여 ‘완성도’를 한껏 끌어 올린다.

이어지는 후면 디자인 역시 날렵한 모습이다. 가로로 길게 이어진 리어 램프와 깔끔한 차체 실루엣으로 완성도를 높인다. 참고로 외장 색상은 여섯 개가 마련되며 ‘S5 EV’만을 위한 특별 색상도 제공되어 도로 위에서의 존재을 강조한다.

MG S5 EV


더욱 쾌적한 공간

S5 EV는 모듈형확장형플랫폼(MSP)은 물론이고 초박형 110mm 배터피 셀 디자인은 물론이고 다양한 ‘패키징의 노력’을 통해 실내 공간의 여유를 한껏 넓히는 모습이다.

실제 브랜드 측에서는 ‘적재 공간과 실내 거주 공간을 모두 챙긴 차량’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낸다. 그도 그럴 것이 1열과 2열 공간 모두 만족스러운 거주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12.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 등을 통해 ‘부수적인 요소’를 최소로 줄였다.

MG S5 EV


여기에 직관적인 물리 버튼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더욱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우수한 품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편의 및 기능성’ 부분에서의 만족감을 한껏 끌어 올린다.

전제적인 공간 역시 충실할 뿐 아니라 ‘편의성’ 부분에서도 공을 들였다. 사양에 따라 6방향 조절식 운전석과 4방향 조절식 조수석를 적용할 뿐 아니라 열선식 전면 시트와 스티어링 휠, 후면 프라이버시 글래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공간 가치를 개선한다.



MG S5 EV


이외에도 적재 공간도 준수하다. 제원 상 적재 공간은 453L이며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때에는 1,441L까지 늘어난다. 여기에 2열 시트의 분할 폴딩 및 적재 공간의 ‘격벽’ 패널 등 및 각종 악세사리 등이 더해져 만족감을 높인다. 이외에도 전동 테일게이트 기능이 편의성을 더한다.



MG S5 EV


우수한 품질의 EV

S5 EV는 단순히 ‘괜찮은 전기차’를 추구하지 않고 높은 완성도 앞세웠다.

실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섀시 밸런스(47:53 중량 배분)은 물론이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보장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 요소들이 더해져 주행 품질 및 승차감을 개선한다.

S5 EV에는 170kW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준수한 출력과 35.5kg.m의 토크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6.3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 및 고속 주행 서능 부분에서도 준수한 모습이다.

MG S5 EV


여기에 49kWh 크기의 배터리 패키지와 옵션 사양으로 마련된 64kWh의 배터리 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충분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480km 수준의 주행 거리를 보장, 만족감을 더한다.

참고로 S5 EV는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탑재했을 뿐 아니라 멀티 링크 서스펜션 패키지를 적용해 주행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최적화된 주행 효율성 및 회쟁 제동 시스템 등이 전동화 주행의 가치를 끌어 올린다.

이외에도 다양한 주행 모드가 만족감을 높인다. 실제 S5 EV는 노멀 모드를 시작해 스포츠, 컴포트, 스노우 그리고 커스텀 모드 등 다채로운 주행 모드를 통해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주행을 가능하게 만든다.

MG S5 EV


한편 MG 측은 S5 EV의 공개에 대해 “S5 EV는 진보적이고 세련된 EV”라며 차량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덧붙여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MG SUV 라인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