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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살아있네' 데브시스터즈, 작년 흑자 전환

매출 2362억·영업익 272억

쿠키런:킹덤·모험의 탑 쌍끌이





데브시스터즈(194480)가 대표 지식재산권(IP) ‘쿠키런’의 안정적인 흥행세에 힘입어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 당기순이익 34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은 46.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서비스 5년차에도 지속 성장 중인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선보인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이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다만 지난 4분기에는 신작 출시 효과가 줄면서 전 분기 대비 다소 둔화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39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해 신규 유저 수가 2023년 대비 27% 증가했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72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탄탄한 해외 팬층을 갖췄다. 1월에는 4주년 기념 업데이트 후 한 달 동안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에서 54%, 활성 유저수에서 19% 성장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후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국가의 구글·애플 게임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매출 순위에서도 한국 1위, 대만 2위, 태국 3위 등 상위권에 진입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확대를 노린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일본 특화 콘텐츠를 적용해 현지 출시한다.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현지 테스트를 진행한다.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채비도 시작했다.

이밖에 트레이딩 카드 게임 ‘쿠키런: 브레이버스’의 미국 진출을 추진하고 연내 대전 액션 신작 ‘쿠키런: 오븐스매시’를 출시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작년에 이룬 성장을 기반으로 차기 신작 확보를 위한 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글로벌 신규 유저 유입을 확대하기 위한 IP 사업 확장과 사용자 확보(UA·User Acquisition)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는 등 2025년에도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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