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법률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BHSN이 세계 주요 정보보안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BHSN은 비즈니즈·법률 지원 솔루션 ‘앨리비’로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과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관리체계(ISO27017) 인증을 받았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 표준이다. 개인정보 수집·처리,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운영 등 정보보안 체계를 평가한다. ISO27017은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가이드라인을 평가하는 인증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 데이터 보안 체계를 주로 본다.
앨리비는 기업 내 각종 부서의 계약 관리와 사업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기업의 계약과 법률 업무를 효율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앨리비 솔루션은 내부 계약서, 법률 문서 등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임정근 BHSN 대표는 “이번 ISO 인증 취득은 앨리비가 글로벌 수준의 보안 체계를 갖췄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신뢰받는 AI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