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259960)이 지스타 2024에서 인조이(inZOI), 하이파이 러시 등 다양한 신작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크래프톤은 ‘커넥트 링스’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크래프톤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 위치했다. 이곳에서 인조이, 하이파이 러시,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마법소녀 루루핑)의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 각 게임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크래프톤 실내 부스와 카페 펍지, 야외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이를 모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석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4 울트라,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지식재산권(IP)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크래프톤은 각 게임을 시연한 후 설문조사까지 마친 관람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준다. 인조이 시연을 마친 관람객에게 본인이 꾸민 아바타로 제작한 사원증을 준다. 사원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디스코드 채널에 가입하면 고양이 젤리 키링을 추가로 증정한다.
하이파이 러시는 시연 관람객에게 티셔츠와 스티커를, 프로젝트 아크는 스트링백을 각각 제공한다. 스팀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추가하면 장패드를 선물한다. 프로젝트 아크는 15~17일에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와 e스포츠 선수들이 참여하는 특별 대전 이벤트도 개최한다.
딩컴 투게더는 시연 후 사전 알림 등록을 마친 관람객에게 사파리캡과 스티커를 선물로 준다. 유튜브 채널ᄁᆞ지 구독하면 추가 스티커를 지급한다. PC 버전인 ‘딩컴’ 구매 또는 스팀 위시리스트 추가 인증 시 키캡을 증정한다. 16일에는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딩컴 x 딩컴 투게더 인플루언서 퀴즈쇼’를 진행한다.
마법소녀 루루핑은 15일 SOOP(숲) 부스에서 ‘제1회 마법소녀 선발전’ 결승전을 연다. 총 600만 원의 상금을 두고 인플루언서들이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퀴즈쇼와 게임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이벤트, 카페 펍지, 크래프톤 정글 부스와 베터그라운드 발표회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