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주PICK] 트럼프
한국 조선 언급, 실 수혜주 선별 필요한 시점
트럼프 후보가 미국 42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연일 트럼프 정책 수혜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미 대선 투표전에는 트럼프 공약 중 하나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종전 관련 섹터인 우크라이나 재건섹터에 수급이 몰리면서대표 관련주인 SG, 에스와이스틸텍, 현대에버다임이 큰 상승을 나타냈다.
SBS Biz 증권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김호영대표에 따르면 "이전에는 재건관련주들이 테마성으로 움직였다면, 이제는 실제 우크라이나 재건에 참여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하여 투자해야 합니다." 라고 조언하였다.
그리고 당선 이후에는 트럼프를 지지한 일런 머스크 관련주들의 큰 상승흐름이 나왔다.
대표적으로 스페이스X가 부각 받으면서 우주항공 관련주들의 큰 상승폭이 나왔다.
또한 트럼프가 한국 조선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직접 언급하면서 조선 섹터에도 큰 상승폭이 나왔다.
*트럼프 당선인의 발언 이후 한화오션(042660)은 당일 22%의 상승하였다.
대선 이전부터 방송과 강연회를 통해 트럼프 트레이드 대표주인 에스와이스틸텍,SG 등을 강조했던 김호영대표는 이제 추가 상승여력이 있는 조선/우주/자율주행/로봇 섹터와 그리고 아직 시장이 주목하지 않은 실 수혜 섹터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11/13(수) 장중 라이브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시장이 당분간은 트럼프 정책 수혜 섹터로 움직일 것이라는 것이 업계 전반적인 의견인 만큼 미리 수혜 섹터와 관련 종목을 숙지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듯하다.
최근 핫이슈 종목
한화오션, 일승(333430), 현대힘스(460930), 코콤(015710), HD현대중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