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가 TV홈쇼핑 입점 고객사 대상 품질 관리 관련 내용을 안내하는 ‘QA 아카이브’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고객사가 홈쇼핑 입점 시 거쳐야 하는 QA 절차에 대해 보다 쉽게 알 수 있고, 관련 법령이나 품질 교육 영상까지 다양하게 시청할 수 있는 웹사이트다.
앞서 TV홈쇼핑에 입점하는 고객사는 매체 특성 상 꼼꼼한 ‘QA(Quality Assurance·품질 기준 요구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QA 절차가 일방향적으로 이뤄져 불편함을 겪었다.
SK스토아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자 QA 아카이브 사이트를 만들어 품질 교육 영상 등 관련 자료와 법령을 DB화했다. 또 홈쇼핑 입점 고객사가 SK스토아 QA 가이드북을 포함해 상품 카테고리 별로 품질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카테고리 별 참고해야 할 법령도 보기 쉽게 정리해 구성했다. 아울러 PC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고객사 관계자가 시공간 제약 없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SK스토아는 향후 2024년도 SK스토아 QA 간담회 영상과 다양한 품질 교육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 법령 외 제·개정 자료까지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더 풍부한 자료의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우석 SK스토아 영업지원그룹장은 “SK스토아에 입점하는 고객사의 품질 관리 관련 궁금증을 보다 손쉽게 해결하기 위해 ‘QA 아카이브’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투명하고 신속한 QA 절차 진행을 위해 고객사와 다양한 채널로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