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코트파가 각각 열어온 관광 전시회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와 한국국제관광전(KOTFA)이 하나로 통합돼 다음달 개최된다. 서울시와 코트파는 두 행사를 통합해 다음달 6∼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로 확대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을 비롯한 50여개 나라와 국내외 1,400여개 사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 ‘베이비 이용권’ 도입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63은 무료입장 연령(36개월)이 지난 아이들을 위한 ‘베이비 연간 이용권’을 신규 도입했다. 이용권 대상은 2016년 12월31일 이전에 태어난 아이이며 1년 동안 아쿠아플라넷63과 63아트를 무제한 방문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정상가 대비 약 45% 할인된 5만4,500원에 선착순(1,000명)으로 한정 판매한다.
문체부 ‘2019 열린 관광지’ 공모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17~31일 ‘2019 열린 관광지’를 공모한다. ‘열린 관광지’는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장애인·어르신·영유아 동반 가족 등이 최소한의 관광활동을 보장받도록 단지를 재조성하는 사업이다. 열린 관광지로 선정되면 맞춤형 컨설팅과 시설 개보수 비용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 대상은 기초자치단체이며 자세한 공모계획과 신청양식은 문체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하와이관광청 ‘알로하 TV’ 개국
하와이관광청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로하TV’를 개국했다. 알로하TV는 하와이 현지 축제와 이벤트 소식, 새롭게 부상하는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한다. 관광청은 개국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총 35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유튜브에서 알로하TV를 찾아 채널을 구독한 뒤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