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 사무국은 귀농·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박람회 관람 사전 신청을 하면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박람회 관람 사전 신청자 및 관람객 중 3,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0개 △키자니아 가족 이용권 10개 △온누리 상품권 50개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50개 △CU편의점 상품권 80개 △스타벅스 상품권 100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200개 △빽다방 상품권 2,500개를 증정한다. 현장 등록자는 선착순으로 아시아종묘에서 제공하는 씨앗과 장바구니 가방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성공귀농 행복귀어 홈페이지와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서 사전 관람 신청을 하거나 박람회 현장 등록 후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의 사은품 교환처에서 수령 가능하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별 지원 정책 및 귀농·귀촌·귀어 교육, 청장년층 농어촌 관련 취업·창업 지원 및 교육, 도시민에 대한 농어촌 유치 지원 사업, 주택구입 지원 사업소개 등을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각 지역의 농산물을 싸게 살 수 있는 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전통주 칵테일쇼, 전국 막걸리 시음회, 수제 과일청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올해부터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로 이름을 바꿨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단체 및 기업은 박람회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한다.
/세종=김영필기자 susop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