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마르고 쭉 뻗은 몸매가 여성들이 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몸매였다면, 이제는 날씬하면서도 가슴 볼륨감이 충분한 몸매야 말로 현대 미인으로 추앙 받는 워너비 몸매가 됐다. 실제로 가슴 볼륨감이 클수록 허리 선이 더 잘록해 보이고 여성미가 더해지게 된다.
이러한 영향 덕분인지, 최근 몇 년 사이 작은 가슴으로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덩달아 성형외과 병원의 가슴확대수술 수요는 해마다 늘고 있는 추세다.
가슴성형, 어떤 보형물을 사용해야 할까?
가슴성형 시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일단 보형물이다. 그 이유는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수술의 결과가 달라질 수밖에 없고, 개인에 따라 수술에 적합한 보형물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과로 가슴성형 보형물은 그간 라운드 보형물에서 물방울형 보형물, 모티바(MOTIVA) 보형물까지 단계적인 발달을 이뤄왔다. 이중 가슴성형잘하는 곳에서 시행하는 모티바 가슴성형은 어떤 움직임에도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라인, 부드러운 촉감까지 실현해준다는 평가를 받는 수술법이다.
모티바 보형물은 기존 라운드 보형물과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보형물로, 실제 가슴처럼 눕거나 서 있을 때, 뛸 때 등 어떤 움직임에도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자랑한다. 표면은 세포친화적인 나노 텍스처로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인체 조직간의 상호작용으로 가슴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적응하도록 만들어 준다.
티에스성형외과 국동비 원장은 “모티바 보형물은 같은 접성과 두께로 제작되어 어느 부위든 동일한 인장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가슴성형 시 발생할 수 있는 보형물 삽입 중 손상 확률이 크게 감소됐고, 내구성이 높아 작은 절개로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슴성형 잘하는 곳을 찾으려면 모티바 가슴성형 여부 외에도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진행되는지, 개인별 특징과 소비자의 요구를 면밀히 체크해 전담 의료진을 통한 1:1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무엇보다 가슴성형 등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되며,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으로 수술을 집도하는 티에스성형외과에서는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부기, 멍을 최소화 시킨 수술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체계적인 수술 후 케어 시스템과 CCTV 참관 시스템, 티에스 수술 후 관리 보장 증서, 에어샤워 설치 등으로 환자 신뢰도를 높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