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2026년 투자 전략=CES+ISA’이라는 주제로 21일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삼성자산운용 임직원들이 직접 다녀온 CES 2026를 다루는 1부와 중개형 ISA 계좌 활용법을 소개하는 2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이달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CES 현장을 직접 방문했던 삼성자산운용 임직원들이 CES 2026에서 확인한 최신 테크 동향을 직접 소개한다. 엔비디아 미팅 과정의 에피소드와 완전자율주행을 표방하는 아마존의 죽스(Zoox) 탑승, 휴머노이드 로봇과 권투 체험, 현대차 부스를 방문해 아틀라스 휴머노이드 모형을 실제로 보고 느낀점 등 실제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CES 2026에서 발표된 다양한 주제 중 삼성 Kodex가 선별한 AI, 모빌리티, 로보틱스 등 핵심 키워드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2부에서는 CES 관련 유망 상장지수펀드(ETF)를 투자하며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에 대해 설명한다. 2부는 지난주 발행된 ‘THE TAX SAVING BOOK.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기반으로, ISA 제도 설명과 30대∙40대∙50대 연령대별 포트폴리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2025년 AI 관련 모든 테마가 올랐던 이른바 ‘AI Everything Rally’에서 2026년에는 ‘차별화와 확장’으로 AI 내러티브가 변모할 것”이라며 “‘국민 절세 필수 계좌’로 자리 잡은 ISA 계좌에서 CES에서 확인한 유망 삼성 Kodex ETF를 운용하실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mjeong@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