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파워클론’ 브랜드 론칭 후 청소기 전 제품군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쿠쿠는 무선청소기·핸디청소기·로봇청소기 등 청소기 라인업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쿠쿠는 주거 환경과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세분화하며 청소기 라인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왔다.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올 클린’은 오토 클린 스테이션과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동시에 탑재해 청소기를 거치하기만 하면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준다. 강력한 흡입력의 모터와 자동 먼지 비움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먼지 역류를 차단하는 한편 먼지 비움 후 뚜껑이 자동으로 닫혀 잔여 먼지 날림을 줄였다. 또한 3L 대용량 먼지 봉투를 탑재해 잦은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워클론 AI2’ 로봇청소기는 청소의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핵심이다. 엣지 클리닝 물걸레 기능으로 벽면과의 거리를 0㎜에 가깝게 유지해 구석까지 빠짐없이 청소하며, 최대 1만 6200㎩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카펫 속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엉킨 머리카락과 반려동물 털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커팅 기능과 액체·카펫 감지 시 흡입구 및 물걸레를 자동으로 리프팅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넓은 시야를 기반으로 장애물을 인식해 최적의 경로로 청소하고 집중 반복 청소·액체 얼룩 집중 청소·부스러기 청소 등 상황별 맞춤 모드를 지원한다. 날씨와 청소 주기에 따라 흡입력과 물 분사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클린 모드와 앱을 통한 원격 제어 기능도 갖췄다. 보안 측면에서는 최신 TLS 암호화 기술로 모든 전송 데이터를 보호하고 영상을 서버에 저장하지 않으며 카메라 작동 시 LED 표시와 카메라 잠금 설정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osey27@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