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올 한 해 TIGER 상장지수펀드(ETF)에 보내준 투자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
1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TOP10 ETF를 종목별로 10주 이상 매수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말 추첨을 통해 골드바 5돈, 아이폰17 Pro, LG 스타일러, 티파니 목걸이 등 경품을 제공한다. TIGER ETF 공식 유튜브와 SNS에서도 설문 이벤트를 열어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카드를 증정한다.
올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톱 티어 자산운용사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했다. 특히 TIGER ETF는 개인 투자자 선호가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개인 순매수 1위는 ‘TIGER 미국S&P500 ETF’가 차지했다. 지난달 21일 기준 개인 누적 순매수는 2조 7172억 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미국 대표 지수인 나스닥 기반의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도 존재감을 뽐냈다. 올 10월 상장 15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미국 지수형 ETF로, 상장 후 누적수익률이 1500%를 넘어 ‘장기투자 대표 ETF’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증시가 글로벌 유동성 확대와 정부의 증시 부양책에 힘입어 사상 처음 4000선을 돌파하면서 ‘TIGER 200 ETF’의 순매수도 크게 증가했다. 연 0.05%의 낮은 총보수와 풍부한 유동성으로 코스피 대표지수 ETF의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안전자산 선호가 강화되며 ‘TIGER KRX금현물 ETF’에도 꾸준한 매수세가 유입됐고, 한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 ‘MASGA’ 수혜주로 꼽히는 ‘TIGER 조선TOP10 ETF’ 역시 높은 순매수를 기록했다.
인공지능(AI)·반도체·전력·로봇 등 혁신성장 테마 ETF도 올해 개인 투자자가 적극적으로 담은 분야다. 대표 상품으로는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TIGER 반도체TOP10’,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TIGER 차이나휴머노이드로봇’ 등이 꼽혔다. 안정적인 월배당 구조로 인기를 얻고 있는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도 순매수 상위권에 포함됐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TIGER ETF는 글로벌·성장형·안정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개인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ETF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킬러 프로덕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nough@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