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업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잠재 고객인 수험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연말 여객 수요를 확보하려는 전략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091810)은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한다.
할인 혜택은 한국 출발 편도와 왕복 항공권 모두에 적용된다. 국내선은 일반 운임 기준 25%, 국제선은 노선·운임 유형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한다. 국제선의 경우 이벤트·스마트·일반·비즈니스 운임 등 대부분 운임 유형에 할인이 적용된다.
티웨이항공은 2026학년도 수험생 본인과 동반인 1인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노선별 할인율은 △국내선 25% △미주·대양주·중앙아시아 10% △중화권 7% △ 유럽·일본·동남아 5%다.
국내선 탑승 기간은 성탄절, 연말연초, 설 연휴 기간을 제외한 11월 14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다. 국제선은 설 연휴를 제외한 내년 2월 22일까지 탑승하면 된다. 다만 미주 노선은 성수기 제한 없이 할인 적용된다.
수험생은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2026년 수능 수험표 △2026년 대입 원서 접수증 △2026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중 한 가지 서류 원본을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 사진이나 복사본은 인정되지 않으며 함께 할인을 적용받는 동반 1인도 수험생과 함께 수속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부산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이달 16일까지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국내·국제선 모든 노선이 포함되며 탑승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최저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1만 5900원, 국제선은 5만 9800원부터 판매된다.
에어부산은 수험생만을 위한 럭키드로우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기내 면세 인기 화장품과 에어부산 굿즈 등으로 꾸린 수험생 선물패키지 및 모바일 상품권 등을 35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및 이벤트 참여 등 상세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수능을 준비하며 오랜 기간 고생한 수험생을 격려하고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고객들의 뜻깊은 여정에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의미 있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un@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