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타임빌라스 수원’ 오픈 1주년…우수고객 매출 2배 증가

백화점·쇼핑몰 강점 결합

2030 신규고객 급증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타임빌라스 수원 전경. 사진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이 오픈 1주년 만에 우수고객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 신규 유입도 크게 늘었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그랜드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고객 감사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롯데백화점이 3년의 준비 끝에 오픈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2014년 오픈한 수원점을 전면 재단장해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쇼핑몰로 재탄생했다. 럭셔리, 뷰티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상권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포츠 매장과 무신사 스탠다드 등 MZ세대 선호 컨텐츠를 대거 도입했다. 프리미엄 푸드홀 ‘다이닝 에비뉴’ 등도 새롭게 선보였다.

그 결과 매출은 늘고 고객층이 두터워졌다는 평가다. 리뉴얼 공사 시작 전인 2022년 대비 우수고객(Avenuel)의 매출은 두 배 가량 증가했다. 또 신규고객 중 2030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MZ세대 타겟 쇼핑몰 컨텐츠의 효과를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신규 또는 리뉴얼 입점 브랜드들의 성과도 좋았다. 예컨대 골든구스, 호카 등은 전국 매장 매출순위 3위 권 내에 진입했다. 상권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을 낸 뉴발란스 매출은 리뉴얼 오픈 후 20위 권에서 10위 권 안으로 올라섰다.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타임빌라스 수원은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향후 타임빌라스 수원은 컨버전스형 쇼핑몰이라는 차별화된 장점을 지속 강화해 상권 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상권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조성하고, 럭셔리·컨템포러리 등 프리미엄 상품군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경험 콘텐츠도 확대해 대형 서점 등 문화공간과 최근 트렌드인 IP 컨텐츠 매장도 도입할 계획이다. 나아가 타임빌라스의 지향점을 반영해 수성, 상암, 송도에는 ‘대형 복합 쇼핑몰’의 신규 건설을 진행 중이다.

한편 타임빌라스 수원은 ‘Time to Celebrate(타임 투 셀러브레이트)’라는 테마 아래 23일부터 11월 9일까지 18일간 1주년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매 주말마다 3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10% 상품권 사은 혜택을 제공하하고, 행사 첫 주 주말과 둘째 주 주말에는 각각 오후 2시와 5시에 타임빌라스 내 전광판의 QR코드 스캔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600명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팟맥스, 애플 워치 등을 증정한다. 또 마뗑킴과 컬래버한 ‘토꽁이’ 인형 키링을 행사 첫 날인 23일부터 20만 원 이상 구매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각 상품군별 인기 팝업도 대거 열릴 예정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쇼핑몰본부장은 “타임빌라스 수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역대급 규모의 쇼핑 혜택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를 전하는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임빌라스 수원 내 프리미엄 푸드홀 ‘다이닝 에비뉴’ 전경. 사진 제공=롯데백화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