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매년 1억개 이상 쌓이는 내부 데이터 등을 활용해 트렌드 리포트에서 K뷰티 소비 패턴 분석과 산업 전반의 미래 조망 등을 다룬다. 기존에 1년에 한 번 제작하던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 외에 더 세부적이고 다양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를 선보인다. 우선 연말까지 월 1회 발간할 예정이다.
첫 콘텐츠는 기후 분석 리포트 ‘당신의 가을은 안녕하신가요?’이며, 최근 5개년치 내부 데이터와 외부 기후 데이터를 결합해 지난달 K뷰티 소비 패턴을 분석했다. 늦더위가 이어지는 기후 변화에 따라 선블록 제품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또 가벼운 제형의 스킨케어 제품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바디케어 제품도 인기가 높았다. 올해 8~9월 쿨링 기능 제품 구매 건수는 2020년 동기 대비 최대 23배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데이터 경쟁력이 담긴 트렌드 리포트가 소비자뿐 아니라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에서 K뷰티를 바라보고 분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이 발간하는 트렌드 리포트는 자사 기업 홈페이지 내 ‘인사이트 스튜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