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이 자사 플랫폼의 커뮤니티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7일까지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커뮤니티 기능을 직접 경험하고 사용자 간 활발한 소통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커뮤니티 업데이트를 통해 ‘팔로우’와 ‘차단’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마음에 드는 사용자를 팔로우해 원하는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불편한 활동을 하는 사용자는 직접 차단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커뮤니티’에서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좋아요’, ‘댓글’, ‘팔로우’ 미션을 순서대로 1회씩 완료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2주간 운영되고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만 돼 있으면 현재 계좌가 없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 시 계좌를 개설해 주식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톡톡톡 챌린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까지의 미국 주식이 무작위로 지급된다. 미국 주식은 ‘선물하기’로 제공되며 유관기관 제비용 및 관련 세금은 별도로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팔로우’ 기능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투자자의 활동 소식을 꾸준히 트래킹 할 수 있게 되었고 ‘차단’ 기능으로 이용 과정의 피로감을 줄여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