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032640)가 스미싱·피싱 피해 예방 차원에서 5월 한 달간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에 방문을 예약하고 매장을 찾은 고객은 LG유플러스의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내 스마트폰의 보안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가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탐지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탐지기능은 통화 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될 경우 알림을 주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유플위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다이소 상품교환권(3000원권), 컴포즈 커피교환권(카페라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실제 피해 발생 시 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 상품을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월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중 피싱·해킹 보험 가입을 신청한 고객은 비용 부담 없이 KB손해보험의 피싱 해킹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무료 신청 대상은 2년 이상 LG유플러스를 이용한 장기 고객(4개월), 익시오 신규 및 기존 가입자(4개월), 너겟 후불 요금제 신규 가입자(24개월) 등이다.
보험 가입 고객은 피싱·해킹·스미싱·파밍 등 사기로 인해 고객의 계좌에서 예금이 출금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된 경우 최대 300만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