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8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제2회 PFCT 인공지능(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PFCT가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AI 금융기술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AI 신용평가모델의 개발 원리부터 PFCT가 다루는 비식별화된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적용까지 폭넓은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신용평가사에 입사하지 않고도 실제 현업 수준의 실무 중심 금융기술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강사진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의 실무진으로 구성된다. 30개 이상의 금융기관 프로젝트를 수행한 금융기술 전문가, 한국 금융사 최초로 ICLR, KDD 등 세계적인 AI 학회에서 논문을 발표한 AI 엔지니어와 데이터분석가 등이 강사로 나선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6개월간의 하반기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선발된 인턴은 PFCT가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진행하는 실제 프로젝트에 투입되며 PFCT의 AI 리스크 관리 솔루션 ‘에어팩(AIRPACK)’에 적용되는 금융기술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체득할 수 있다.
2회째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올 7월 14~18일 5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FCT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 동안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PFC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PFCT 에어팩 사업을 총괄하는 이재균 CBO는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