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계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이색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체험행사부터 평소 맛보기 어려운 식음까지 팝업스토어의 테마도 다양하다. 5월 연휴 기간 특별히 나들이 계획이 없다면 취향에 맞는 팝업스토어를 골라 방문하는 것도 추천된다.
먼저 만화 캐릭터를 좋아하는 고객이라면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으로의 방문이 손꼽힌다. 타임빌라스 수원에서는 이달 15일까지 1층 메인광장에서 ‘괴수8호’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괴수8호는 연재 초반부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대형 지적재산권IP 콘텐츠다. 연재 개시 약 1년 만에 단행본 발행 부수 250만 부, 2025년 4월 기준 누적 1800만 부를 돌파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인만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들을 대거 준비했다. 약 80 여종의 굿즈를 준비할 예정이며 이 중 85%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아이템들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규어, 의류, 포토카드, 키홀더, 스탠드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위해선 롯데백화점 앱 또는 네이버를 통해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한 고객에게는 포스터 카드와 사각 스티커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괴수8호 전용 프레임이 적용된 포토부스도 운영하며, 상품 구매자에 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의 75주년 팝업스토어 행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6일까지 12일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후 센텀시티, 대구점에서 연달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 ‘피너츠’에 등장한 강아지 캐릭터로, 소년 주인공 ‘찰리 브라운’ 함께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대표 장수 캐릭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형 스누피를 만나볼 수 있다. 대형 스누피와 함께 피너츠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만화 속 장면과 같은 공간을 조성해 만화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오픈스테이지 스토어에서는 피너츠의 75주년 기념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75주년 기념 굿즈로는 △시대별 스누피 아크릴 키링 세트 1만6000원 △에코백 1만8000원 △원터치 텀블러 2만6000원 △75주년 한정 인형 3만 원 △스누피 모양의 캔들 15만8000원 등이 있다. 강남점 11층 S가든에는 6월 1일까지 만화에 등장했던 캐릭터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포토존도 설치되어 스누피와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색 식음을 위한 체험행사도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10일까지 커넥트현대 부산점 지하 2층에서 ‘이재모피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재모피자가 유통 업체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모피자는 1992년 문을 연 부산 지역 대표 로컬 맛집으로, SNS상에서 ‘줄 서서 먹는 피자집’으로 유명한 가게다. 대표 메뉴인 치즈크러스트 피자는 신선한 임실 치즈로 도우와 크러스트를 꽉 채워 재료를 속이지 않는 진정성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이재모치즈크러스트(2만9000원·L) 새우피자(3만2000원·L), 불고기피자(3만2000원·L), 포테이토피자(3만 원·L), 페퍼로니피자(3만1000원·L) 등 대표 피자를 선보일 예정이다.
HDC아이파크몰에서는 일반적인 와인 관련 팝업 행사와는 차별화 된 콘셉트의 와인 행사를 기획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11일까지 7층 야외공간 더 루프탑에서 300여 종의 와인과 각종 페어링 먹거리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와인킹 피크닉’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아이파크몰이 와인 전문 유튜버 와인킹과 손잡고 선보이는 세 번째 팝업스토어로,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을 비롯해 푸드 파트너사 180여 곳이 참여했다.
방문객은 와인킹 팝업스토어의 시그니처인 ‘무제한 무료 시음’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입맛에 맞는 와인을 직접 찾아 마셔볼 수 있다. 피크닉 콘셉트의 텐트들과 식욕을 자극하는 퍼포먼스가 가미된 페어링 푸드쇼, 밤이면 은은하게 분위기를 띄워줄 조명 장식들로 가득 채워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