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기기 브랜드 ‘나비엔매직’을 론칭한 데 이어 구독서비를 선보이며 통합 공기질 관리 솔루션업체로 외연을 확장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구독 서비스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는 경동나비엔의 3D 에어후드 제품과 환기청정기 제품을 렌탈해 사용하는 형태다. 일시불 구매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필터 교체 등 주기적인 제품 관리를 돕는다.
경동나비엔의 ‘3D 에어후드’는 실내 공기질 오염의 주범인 요리매연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전방과 좌우 측면 등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 냄새 등이 실내로 확산하는 것을 방지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현한다.
‘3D 에어후드’ 구독을 희망하는 고객은 3년부터 6년 사이의 구독 기간과 6~12개월 케어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구독 기간 및 케어 주기에 따른 월 구독료는 2만2900원~2만4900원이며 제휴카드 사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케어 서비스에는 후드 표면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기 위한 스팀 케어 클리닝, 송풍기 및 필터 관리, 소모품 클리닝 및 교체, 피톤치드 탈취 등이 포함된다.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구독 기간(3~6년)과 케어 주기(6~12개월)에 따라 월 3만원대 구독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구독 기간 내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에어모니터, 룸콘 등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구독도 선보인다. 이 상품은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계해 실내 공기질을 통합 관리한다.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가 이를 감지해 작동을 시작하고, 이어 환기청정기의 급기모드가 가동되면서 요리매연을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해 쾌적한 주방 환경을 구현한다. 에어모니터는 이산화탄소 농도 등 실내 공기질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론칭 기념으로 4월 1일부터 프로모션도 연다. 프로모션 기간 중 3D 에어후드 구독을 신청하면 12개월분의 구독료를 50% 할인해 제공한다.
기존 환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이 3D 에어후드 구독을 신청할 경우에는 12개월 구독료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을 제공한다.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신규 구독 고객에게는 월 3000원의 결합 할인 혜택과 12개월분의 구독료 50% 할인 혜택을 중복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