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거리측정기 기업 보이스캐디가 2025년 신제품 T12 프로(PRO)와 레이저 핏 보이스(Laser FIT VOICE)를 출시했다.
T12 프로는 보이스캐디의 대표 골프워치인 T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T 시리즈는 2014년에 출시돼 올해 12번째 모델인 T12와 T12 프로로 새롭게 태어났다. T12 프로는 ‘AI 골프의 시작’이라는 제품 슬로건처럼 인공지능(AI) 기능을 접목해 골퍼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코스 분석과 맞춤형 클럽 추천 기능을 탑재해 마치 전문 캐디가 옆에서 조언해주는 듯한 서비스를 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이저 핏 보이스는 레이저 거리측정기로, 2024년 출시한 레이저 핏에 음성 인식 기능과 결합해 음성 명령만으로도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AI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거리 측정” 같은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도 정확한 거리를 측정해 골퍼에게 제공한다.
보이스캐디의 이번 신제품은 이달 4일 정식 출시 전부터 큰 인기 몰이에 성공했다. 세 차례의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제품에 대한 골퍼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T12 프로와 레이저 핏 보이스는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골프와 AI 기술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여는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골프의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