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은 이유로 멀티 역세권에 1일 평균 이용객 약 18,500명을 기록하는 강력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별내역이 주목받고 있다. 경춘선과 8호선 별내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별내역은, 인천 송도부터 경기 남양주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GTX-B노선까지 확정되어 있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GTX-B노선 개통시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지며 서울역까지는 단 3정거장, 약 11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와 같은 편리성으로 별내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는 급격히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별내역 인근 구리 갈매동 일대로 2027년 6월까지 총 6,320가구가 들어서는 '구리갈매역세권'과 스타필드 빌리지까지 공급계획에 있어 별내신도시에 잠재된 배후수요는 가히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역세권의 수요는 곧 수익으로 이어지기에, 별내역 중심의 상권에 주목하는 실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이 주목하는 상품은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이다. 별내신도시의 황금길목을 선점할 스트리트형 복합상가인 해당 상품은, 이탈리아 피렌체 콘셉트의 화려하고 미학적인 아치형 설계로 이국적인 감성을 뽐낼 예정이다. 해외여행을 온듯한 이국적인 풍경은 이곳만의 희소성으로, 별내신도시를 대표하는 지역명소 즉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트리플 역세권의 별내역 유동인구 외에도 반경 1km 내 주거단지의 약 2만세대를 흡수할 예정이라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별내신도시 중심의 별내역 황금길목에 들어서는 해당 시설은, 쇼핑은 물론 주거, 문화 전반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상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2 상업용지 3,4,5블록에 위치하여 총 150개 호실이 분양될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의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