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흥주거지로 떠오른 성성호수공원 일대에 조성되는 '성성자이 레이크파크'가 바로 옆에 초등학교의 설립이 확정되면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바로 옆 부지에 조성되는 '천안업성2초등학교(가칭)'의 신설 확정 소식을 발표했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천안업성2초등학교(가칭)는 총 47학급(일반44, 특수3) 1,014명 규모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적정 통보를 받았다.
천안교육청관계자는 "특히 성성호수공원 주변은 천안시의 신흥주거지로 개발이 진행되면서 관심이 높은 만큼, 도시개발에 발맞춰 학교 신설이 적기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게 된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교육여건의 강점이 더해지면서 현재 진행 중인 선착순 계약에는 연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단지는 바로 옆 천안업성2초등학교(가칭)의 신설 확정과 함께 인근에 천안업성2유치원(가칭)의 신설도 동시에 확정되면서,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이를 통해서는 인근의 호수고, 성성2중(계획)과 함께 이사 걱정없이 학령기 자녀의 교육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돼 3040세대 학부모 세대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성성호수공원 일대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총 1,104가구의 대단지로,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해 성성호수공원 품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되며, 주변에는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삼성SDI 천안사업장, 삼성 디스플레이 등의 소위 굴뚝 없는 산업 시설들이 자리잡은 천안2,3,4, 일반산업단지와 천안유통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또한 자이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인 것이 장점으로, 특히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를 꾸민 점이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는 신작 도서가 채워진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을 비롯해 호텔급 시설이 갖춰진 게스트하우스가 도입되며, 냉·온탕이 함께 구성되는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GDR), 필라테스 시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현재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마련된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선착순 계약은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의 보유 및 사용 여부,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상관없이 계약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