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의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카쇼라는 ‘카쇼라위크’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제품 약 67개를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고, 카카오페이로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쇼라는 라메르·비오템 등 인기 뷰티 브랜드에서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동시에 커피 브랜드 일리의 주요 제품을 라이브 특가로 판매한다. 동시에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이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하며, 초콜릿 브랜드 엠앤엔즈는 구매 고객에게 다이노택 룸 슬리퍼를 증정한다. 특히 엠앤엔즈는 구매왕 3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나와 유명세를 탄 권성준, 정지선, 윤남노 셰프의 레스토랑 화이트데이 디너 식사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선물하기는 ‘스윗(sweet) 밸런타인’ 기획전을 연다. 연령·성별·관계에 따라 특색 있는 선물을 전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베스트 선물 뿐만 아니라 인기 브랜드 시즌 상품과 다양한 디저트를 선별한 ‘MD 픽 디저트’를 선보인다. ‘로맨틱 선물’ 코너에서는 연인이나 베스트 프렌드를 위한 추천 선물을 소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5만 원 이상 배송 상품 결제 시 5%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로 자리 잡으면서 초콜릿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천하게 됐다”며 “밸런타인데이에 카쇼라와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주고 받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