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삼성·LG와 정면대결"…中 새 로봇청소기 '안방 공습'

■에코백스 '디봇 X8…' 韓 상륙

오즈모 롤러로 물걸레 자동세척

전세계 韓 최초 출시로 공들여

로보락도 이달 신규 모델 출격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에코백스 기자간담회에서 에코백스 모델이 ‘디봇 X8 프로 옴니’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에코백스




중국 로봇청소기 업체들이 연이어 신제품을 공개하며 국내 시장 장악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들 중국업체들은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와의 경쟁에서 자신감을 보이며 한국 시장을 파고 들고 있다.

중국 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는 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선보인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이 담긴 ‘디봇 X8 프로 옴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이라는 업계 최초 기능을 탑재했다.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은 초고속, 초고압의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로봇 청소기의 교차오염과 세균 번식 문제를 해결해 준다. 16개의 청정수 노즐을 통해 롤러에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해 실시간으로 자동세척하며, 오염된 물을 제거해 교차 오염을 방지한다. 이후 깨끗한 물을 즉시 재공급하고, 분당 200회의 고속 스크러빙을 통해 악취 없이 청결한 물걸레를 유지해 2차 오염을 막는다.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 사진 제공=에코백스




에코백스는 디봇 X8 프로 옴니를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자신감을 보였다.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로봇청소기 시장이 커지면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지난해 부터 로봇청소기를 출시하고 있지만 복잡한 엔지니어링 노하우 등으로 차별화 시키고 있다”며 “10여 년 간 획기적인 솔루션을 내놓고 있는 에코백스의 경쟁사 대비 높은 위상을 보더라도 한국 시장에서 굉장한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최근 중국산 로봇청소기 보안 우려에 대해 첸 CEO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각국의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사물인터넷(IoT) 관련 별도의 인증을 요구한다면 이에 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로보락 역시 이달 중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 점유율 추가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로보락은 2022년부터 국내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지키고 있고 2024년 하반기 40% 중후반대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로보락은 올해 열린 CES에서 선보인 플래그십 로봇청소기인 ‘S9 맥스V’ 시리즈 2종을 이달 21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두께 7.98cm 초슬림 디자인과 강화된 장애물 회피 성능으로 이전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한 청소 능력을 탑재한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보락은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 등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실제 로보락은 신제품 공개를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보락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9 MaxV 시리즈 출시를 기대하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