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021240)는 크기를 줄이고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30평형 ‘노블 공기청정기2’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2021년 출시 이후 건축학적 아키텍쳐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을 인정받은 코웨이의 대표 제품이다.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2는 기존 노블 공기청정기 대비 약 35% 작아진 크기에 30평(100m²)형의 청정 성능을 구현했다. 넓은 공간을 관리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한 단계 진화한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기술은 제품 내부에 상하로 적용된 2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중앙에서 집중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청정 관리한다.
제품은 △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 등 4단계로 구성된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킨다. 여기에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상하부의 청정팬에 UV-C LED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펫 기능도 강화했다. 펫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며 전용 필터인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원인인 황화수소를 99.9% 탈취해 항상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준다.
특히 노블 공기청정기2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공간 환경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과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 가능한 3가지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를 통해 맞춤 공간 케어를 지원한다.
또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관리하는 코웨이 아이오케어(IoCar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오케어 플러스(IoCare+)를 적용했다. 해당 앱을 통해 사용자의 필요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실내외 공기질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신제품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관리 서비스는 방문관리(4개월 또는 6개월 주기)와 자가관리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에 사이즈와 청정 성능, 관리 편의성, 스마트한 기능까지 대용량 공기청정기의 소비자 요구 조건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최적의 맞춤 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다양한 평형대의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