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이 ‘기술주 투자의 절대 원칙’의 저자 마크 마하니와의 특별 대담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하니는 미국 월가에서 가장 오래된 기술주 애널리스트로 현재는 미국 투자사 에버코어ISI의 인터넷 기업 리서치 책임자를 맡고 있다. 본인의 기업 분석 경험을 담은 저서 기술주 투자 절대원칙은 아마존 투자 분야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기도 했다.
기술주 투자 원칙과 주목해야 할 핵심 요소를 정리한 이번 대담 영상은 ‘ACE 빅테크·반도체 투자세미나’의 맛보기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다. 마하니는 다음 달 11일 한투운용 ACE 빅테크(거대 기술 기업)·반도체 투자 세미나에도 연사로 나서 기술주 투자 시 지켜야 하는 기본 원칙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ACE 빅테크·반도체 투자세미나는 ACE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 판매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마하니 외에 권석준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교수와 김승현 한투운용 ETF컨설팅담당이 연사로 나선다. 세미나에 참석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ACE ETF 신규 매수 또은 100주 이상 보유를 인증하는 세미나 초청권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 행사는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같은 달 4일 ACE ETF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다.
김 담당은 “이번 세미나는 지난 한 해 동안 ACE ETF와 함께한 많은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추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