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이 메디큐브·널디 등 인기 브랜드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스페이스 도산은 오프라인 접점 확대와 함께 에이피알의 다양한 브랜드간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등 인기 브랜드들이 한 자리에 모아 개성을 펼치면서도 유기적인 연결성을 강조해 ‘에이피알 유니버스’를 통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된 스페이스 도산은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 이라는 콘셉트로 우주 공간에서 에이피알의 여러 브랜드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를 연출했으며 실내 벽면 전체 LED를 설치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특히 브랜드의 개성과 특징을 행성들로 표현했다. 메디큐브의 경우 미래 연구소 모습을 갖춘 ‘메디큐브 행성(Planet M)’으로,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널디는 신인류가 존재하는 ‘널디 행성(Planet N)’으로 연출했다. 또 최고의 순간을 향기로 표현하는 포맨트는 향기 오브제가 가득한 ‘포맨트 행성(Planet F)’으로 꾸몄다. 공간마다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디스플레이와 체험 공간을 마련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밖에 에이피알은 고객들이 스페이스 도산에 충분히 머무르며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요소를 준비했다. 건물 외벽을 통창과 메탈 파사드로 설계해 우주 탐험 전초기지라는 콘셉트를 더욱 강조했다. 또 곳곳에 포토존을 배치해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위 층인 5층에는 루프탑 카페도 마련해 방문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스페이스 도산은 다음 달 1일부터 정식으로 공개된다. 오픈 기념으로 ‘부스터 프로 요술봉 에디션’ 한정 판매, 리유저블백 증정, 우주 음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페이스 도산은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을 넘어 에이피알 유니버스 아래 브랜드가 지향하는 메시지를 선보이는 체험형 콘텐츠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