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웹3 행사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이하 KBW2024)’를 주최하는 팩트블록이 메인 컨퍼런스 ‘임팩트’의 스폰서와 연사를 18일 추가로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스틴랩스가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가 컨퍼런스 파트너로 참여한다. 수이는 고성능과 확장성을 목표로 이용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앱) 개발과 빠른 트랜잭션 처리에 중점을 뒀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앱토스 파운데이션과 트론, 골드 스폰서에는 오브스, 플레어 네트워크, 리플이 함께한다. 또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리처드 텡 바이낸스 CEO △세바스찬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가 연사로 나선다. 이외에도 닉 반 에크 아고라 공동창업자와 네이선 올맨 온도파이낸스 CEO 등 다양한 연사가 예정돼 있다.
에반 청 미스틴랩스 CEO는 “KBW는 세계 혁신 기술 기업의 리더와 석학들이 모여 블록체인 기술의 인식을 넓히고 탐구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수이를 포함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연사들이 함께해 기쁘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웹3 기술의 최신 동향과 기관의 접근 방식, 대중시장 확산 전략, 주요국 규제기관 동향 등 다양한 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일곱 번째 열리는 KBW2024는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대표 행사인 임팩트 컨퍼런스는 같은 달 3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워커힐 호텔·리조트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