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벤처스가 중장년층 직무교육 플랫폼 ‘천직(1000jobs)’을 운영하는 에이지프리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4일 밝혔다.
천직은 인테리어 시공, 지게차, 애견미용 등 나이나 경험과 무관하게 배울 수 있는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배움을 통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에이지프리의 설립 이념이 반영됐다.
에이지프리는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천직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재취업과 창업을 원하는 중장년층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직무 정보를 얻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고령화 시대 급증하는 직무 교육 수요를 선제적으로 디지털화하면서, 2000만 4050세대가 마주한 기존 직무 교육 시장을 혁신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에이지프리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유의미한 실행과 성공 경험을 갖춘 인재들이 모여 시니어 소득 공백과 재취업의 어려움이라는 큰 문제를 작은 단위인 직무교육 연결부터 풀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매년 70만 명 이상의 은퇴자들이 쏟아져 나올 미래에 꼭 풀려야 하는 문제라는 것에 깊게 공감했고, 에이지프리는 이 문제를 잘 풀어갈 수 있는 경험과 역량을 갖춘 팀이라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