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 응대·간편 상담을 지원하는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 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동안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과 이용방식의 변화를 고려해 단순 정보 관련 문의에 대해 효과적으로 응대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아우디 차량정보, 전시장·서비스센터 정보, 차량 경고등 안내, 차량 내 여러 기능의 사용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위한 A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AS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수리 현황 알림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화된 네트워크와 서비스 다각화로 브랜드의 질적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