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해외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부터 이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총 400개 기업이 참여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구인 활동을 진행했다. 별도 세션을 마련해 회사의 글로벌 진출 전략과 채용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해외사업 부서에 근무 중인 타지키스탄 출신 선배가 직접 취업에 대한 조언을 하는 등 현장감 있는 목소리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21일부터 진행된 박람회 첫날 SK바이오사이언스 부스에는 많은 외국인 유학생이 몰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래 성장 전략에 발맞춰 연구개발(R&D), 해외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들을 채용 중으로 올해도 적극적 인재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와 올해 초에는 국제기구 및 글로벌 빅파마 출신 고위급 인사를 잇달아 영입하기도 했다.
박종수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문화실장은 “미래 성장전략이 구체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의 영입 필요성이 커졌다”며 “향후 글로벌 인재들을 적극 채용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