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사회혁신가 지원 프로그램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 4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기업, 미디어, 비영리단체, 활동가,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혁신가다. 브라이언임팩트는 펠로우에게 2년 동안 활동비 명목으로 매달 300만원을 지급하며, '브라이언 펠로우 커뮤니티'를 통한 네트워킹을 돕는다. 내부 프로세스 심사를 거쳐 최대 2년간 연장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이달 25일까지 브라이언임팩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으며, 현장 방문 인터뷰 및 선정위원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카카오(035720)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가 2021년부터 운영하던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을 이어 받아 주도적으로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카카오임팩트와 펠로우십 시즌 3을 공동 운영한 바 있다.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은 사회혁신가 39명을 지원했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카카오 창립자인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재산 절반 기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설립한 사회공헌 재단이다.
김정호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은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사회혁신가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브라이언 펠로우가 탄탄한 지지 기반이 되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