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307950)가 ‘비교 경로’ 기능을 개선하고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을 추가하는 등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비교 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 안내 경로를 따라가는 중 분기점이 나올 경우 해당 길을 이용할 때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거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준다. 교통 상황에 따라 안내된 경로는 운전자가 평소에 다니던 경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비교 경로 기능을 통해 경로별 소요 시간과 주행거리를 제공해 운전자가 경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이로써 운전자들은 다른 경로로 가보지 않아도 얼마나 소요 시간이 더 걸리게 되는지 알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드라이브에 좋은 코스를 안내하는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도 추가했다. 경치 좋은 길 기능은 내비게이션 홈 메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설정한 주행 경로나 현 위치, 목적지 주변의 드라이브 코스를 골라 안내받을 수 있다.
경치 좋은 길 메뉴 화면에서는 대표 이미지, 코스명, 해시태그, 자차 위치부터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까지의 거리 정보 등이 제공된다. 운전자는 경치 좋은 길을 목적지로 설정하거나 경유지로 추가할 수 있고 관심 코스로 등록해 나만의 목록으로 모아볼 수도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경치가 좋은 드라이브 코스 86개를 제공하며 추후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코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들이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하는 것을 넘어 더 즐겁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