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식품 ‘하이뮨’으로 잘 알려진 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케어푸드는 고령층이나 환자 등의 질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특정 대상에 맞춰 제조·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저당·저염·저칼로리식과 같은 건강식으로 의미가 확장 되고 있으며 타깃 또한 어린이, 산모 등으로 확대돼 식품업계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케어푸드 브랜드 ‘케어메이트’를 론칭하고, 일반인과 일반 환자를 위한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과 당뇨환자용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 2종을 선보였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은 한 팩으로 고단백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균형 있게 설계하였으며,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 포함 동식물 단백질을 6:4의 비율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은 당뇨병 및 혈당 조절이 필요하거나, 엄격한 당 섭취 제한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균형 영양식이다. 동식물 단백질을 6:4의 비율로 설계했으며 당뇨 환자를 위해 흰 강낭콩 및 여주 추출물 등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저나트륨 제품으로 구성했다. 당 함량은 0g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당 식이조절을 위해 천천히 소화 및 흡수가 되는 팔라티노스와 알룰로오스,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균형영양식과 균형당뇨식 등 수요 높은 영양식 시장에 먼저 진입한 후, 식품 유형 확대와 함께 질환별 케어푸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